우리 대학 기관평가인증대학 선정(2019년~2023년)

하승한 실장(기획정책실)

우리 대학은 지난 5월 13일 부터 5월 15일 까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협의회’)로부터 2019년 상반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7개 평가기준, 18개 세부기준, 45개 평가요소에 대해 현장방문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8.1 협의회로부터 2019년 상반기 기관평가인증 판정결과 모든 평가요소에 대해 충족 판정을 받아 기관평가인증 대학으로 선정되어 2023년까지 5년간 ‘기관평가인증대학‘이 유지된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교육수요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학생, 지역사회, 산업체, 정부 등)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었다’는 것을 이해관계자가 직접 대학을 평가하는 대신 제3자인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평가하여 그 결과를 고등교육 이해관계자에게 보증하는 것이다. 이는 전문대학의 교육품질을 제고하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키며,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송승호 총장은 "기관평가인증 대학에 선정되고자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관인증평가를 위해 노력하여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대학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교육부의 △자율개선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LINC+) △후진학선도형사업 △기관평가인증 대학에 선정돼 명실상부한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