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경진대회 성료

언론지원과 김기원 과장

우리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월 28일 대학내 회의실에서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수학습경진대회는 지난해 3월에 우리 대학 전임교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교수학습 전문 교수들과 함께 TFT를 구성하여 6차례 세미나 및 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교수학습 모형설계 및 개발 △교수법 적용 △평가 및 환류 등 수업모형에 대한 단계별 교수법 운영을 진행했다.

이날 발표한 연구보고서는 △예비 사회복지사의 협동학습역량강화를 위한 구조화된 학생 주도형 TL모형 실증연구 △치위생과 학생들의 전공기초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P-3R 학습모형 개발 및 적용 △예비 작업치료사의 역량증진을 위한 PIPO-CLASS 교수학습모델의 개발과 적용 △예비간호사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한 ‘Q-based PROTS’ 모형의 개발 및 적용 등이다.

우리 대학 교수학습경진대회는 교수법 연구 개발을 통해 강의 개선을 도모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수 학습의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영희 센터장은 "잘 가르치겠습니다 잘 취업시키겠습니다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교원의 교수법 및 교수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결과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및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여 전국 전문대학중 2개교만 선정한 ‘2019년 우수 교수학습 지원 전문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