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Ⅰ유형 최고등급인 ‘A등급’ 2년 연속 선정

입시홍보과 최민규 과장

우리 대학이 지난 10월 1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 2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해 혁신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적 인재양성 체제구축을 지원하는 재정지원사업이다. 2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와 연계하여 전체 자율개선대학 및 일부 역량강화대학을 대상으로 3년간(’19~’21년) 지원한다.

우리 대학은 “창의적 전문 인재양성으로 취업·창업 제1대학 실현”이라는 대학의 비전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 및 전공분야의 융·복합 등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품성·봉사 역량을 함양한 미래주도형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는 사업추진 실적의 우수성, 사업비 집행 및 관리의 적절성, 자율성과지표의 우수성과 달성도, 성과관리 노력의 적절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 대학의 대학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대학혁신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특성화지향 대학혁신체계 구축 △산업수요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산학협력기반 취창업지원 강화 △지역사회연계 교육특성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송승호 총장은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개방형 융합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여 취업률, 재학생충원률 등의 핵심성과지표 및 학생만족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