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예정자 대상 2019년 취업캠프 성료

이금호(취업창업과)

우리 대학 취업창업지원센터는 2학기 내내 취업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2020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2019년 전문대학 혁신사업의 일한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충청북도자연학습원에서 진행된 1박 2일 집중형 캠프와 학과별 당일 교육형 캠프로 진행되었으며 간호학과 외 9개학과 총 265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교내에서 진행된 당일교육형 캠프는 △신뢰감 있는 면접예절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면접 정복 △인사담당자를 설득하는 스피치 기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1박 2일 집중형 캠프에서는 당일교육형 캠프내용 이외에도 △참여 학생의 진로 탐색 체험 및 커리어 로드맵 △취업 토크 콘서트 등의 내용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이지원 학우(보건보육청소년과 2학년)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한 번도 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다른 학우들에게도 적극 추천해 주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맞춤형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직무역량을 매칭하고, 취업능력을 향상하여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의 취업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로설계경진대회 △취업역량강화교육 및 국가고시자격증 과정 운영 △채용설명회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교육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