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성교육 리더십 캠프’ 개최

언론지원과 김기원 과장

우리 대학 품성교육센터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충청북도자연학습원에서 품성교육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캠프에는 우리 대학 28대 총학생회 최태현 회장을 포함한 총학생회 간부와 23개 학과의 학회장과 학년대표 등 73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품성교육 리더십 캠프는 △책임감과 자신감 향상 교육 △삶에 대한 목적과 비전 수립 교육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도덕교육 △인성 및 품성 함양교육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6년간 매년 대표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캠프 프로그램으로는 △학교 폭력예방 교육, 나에게 보내는 비전・다짐 그리기 △공동체 의식 함양 △집단에서 리더십 표현과 조절 △집단 창의력 향상 M-Bot 등이 양일간 진행되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우리 대학 최태현 28대 총학생회장은 "리더쉽 캠프를 통하여 책임감과 통솔력 함양 및 리더로서의 초석을 다지고, 전체학과 대표학생들과 폭넓은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며 "2019년에는 보과인 모두와 소통하고 화합하여, 학생이 행복한 대학, 더욱 발전하는 충북보과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품성교육센터는 △다도예절 △교수님과 함께하는 인문학토론 △인사예절 △직업예절 △사제동행 꿈돌기 △힐링캠프 △선비캠프 △인문학 기행캠프 △후마니타스 강좌 등 17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3000여명의 재학생에게 인성과 품성함양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