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봄과 나눔의 봉사활동” 배밭을 가다.

입시홍보과 최민규 과장

우리 대학 봉사단(단장 송승호)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나눔 봉사활동을 통하여 재학생의 인격 성장을 지원하는 “돌봄과 나눔의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농촌 봉사활동’을 지난 5월 21일 실시했다.

재학생 22명, 교수와 직원 5명등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부용외천리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적과 작업(열매 솎아내기)’을 함께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걱정을 덜어주었다.

이에 앞서 전날인 20일 재학생 34명이 청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 도우미 봉사활동을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실시했으며,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매월 셋째 주를 ‘봉사활동과 나눔의 주간’으로 정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린 송승호 단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인해 일손을 구하기 힘든 요즘, 소중한 도움을 함께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일궈낸 농산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지역 농가를 돕는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2). 코로나19 감염병 중에도
우리 대학의 교육 목표 중 하나인 봉사정신은 빛나다.

학생과 변영필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는 이 시국에도 우리 대학의 학생들은 활발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먼저 총학생회가 클린데이를 매월 실시하여 대학 내 방역소독, 환경정화에 총 223명이 참석을 하였고, 그 외에도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인 돌봄과 나눔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 과수원 봉사활동, 코로나19 예방접종 동선 안내 봉사활동, 녹색봉사 등 정말 많은 봉사활동이 이루어졌다.

총학생회에서는 2학기에도 매월 클린데이를 실시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고, 혁신지원사업에서도 학생들의 봉사 정신 함양을 위한 많은 기회를 준비하고 있으니 학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2학기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 및 장학제도를 준비하고 있다. 유형별로 프로그램 소개를 해드리면 우선 학생복지에서는 건강이상 학생 온라인 건강복지프로그램, 장애·다문화 학생 간담회, 장학사정관제장학 지원(경제적곤란자 지원), 가족우대장학, CHSUCPV+포인트장학, 학생상담클리닉, 행복한학교생활프로그램(명상박스, 미리크리스마스 등) 등이 있고, 학생활동에서는 전자도서 다독왕 선발대회, 사제동행 인문학 토론, 도서관 보물찾기, 비대면 화상면접 등이 있으며, 안전관리분야에서는 기숙사 화재대피 훈련, PM(개인형이동장치) 안전관리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