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충북보과대의 청춘들을 응원합니다.

- 예비군대대, 군 복무중인 휴학생들에게 장갑 전달 -

교무과 박주희

우리 대학 예비군대대에서는 군복무 중인 휴학생 약200여명을 대상으로 군부대에 소정의 선물과 편지를 보내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입대 휴학생들이 복무 중인 군부대로 소정의 선물과 함께 대학의 소식을 전하는 행사이다. 전달하는 소식은 학보, 총장님의 격려편지, 예비군대대장님의 당부의 글과 학과 소식지 등이 함께 발송 되었으며, 선물로는 우리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로 장갑을 발송했다.

이와 같은 행사를 위해서는 각 학과에서 군복무 중인 학생들의 부대 주소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학과와 예비군대대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준비한 것이다. 이러한 마음을 학생들도 아는 듯 군을 전역하고 학교로 복학한 학생들 중에는 예비군대대로 직접 찾아와 군생활의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한다.

유세현 예비군대대장은 "군복무 중인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내는 격려 편지로 우리 대학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힘든 군 생활을 잘 이겨 낼 수 있길 바란다"며 "대학은 언제나 우리 학생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나아가 학교와 군 휴학생들 사이의 연결고리가 되어 복학률 향상과 중도탈락률 감소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입영상담 및 예비군 문의 : 043-210-8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