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을 우러르는 새로운 기업을 만나다.

창업보육과 최웅수

주식회사 솔라앤시스(대표 민준기)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보다 좋은 태양광”이라는 슬로건으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2019년 10월에 창업하였다.

태양광발전 솔루션 제조업체로 신재생에너지로 이루어가는 온실가스 없는 세상을 최고의 가치로 하며, 아름답고 푸른 지구를 꿈꾸는 가슴과 전력전자 공학적 두뇌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구현하고 있는 친환경 기업이다.

㈜솔라앤시스는 제품은 물론이고 포장재까지 자연을 생각하여,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여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기·전자공학 연구개발업을 겸하고 있는 ㈜솔라앤시스는 일반적인 제품생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디자인부터 개발 사업까지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처음 제품을 개발하는 고객사의 제품 개발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 시키고 있다.

㈜솔라앤시스는 전문 엔지니어를 필두로 청년 채용을 지향하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4차 산업혁명의 에너지 분야에서 선두를 지향하고 있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태양광 접속함, 연료전지 인버터, 태양광 IMD솔루션, 배터리 방전 인버터 등을 개발 및 연구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제조를 위한 환경을 갖추며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2020년 7월 태양광 접속함 및 3kW 태양광인버터를 개발하였고, 2021년 1월 태양광 접속함 KS인증을 획득하여 태양광 산업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솔라앤시스는 신생기업임에도 21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MW급 태양광 발전소 운영효율 향상을 위한 1500Vdc 지능형 태양광 인버터 개발과 디지털 기분 유지보수 플랫폼 실증“ 과제에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으며, 대표를 포함하여 6명의 직원과 함께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청년 채용에 힘쓸 것이다.